|
|
|
|
|
|
|
자격종목
및 등급 |
검정방법 |
검정과목(분야, 영역) |
주요내용 |
초등수학
지도사1급 |
필기 |
분수와 소수 |
분수와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|
확률과 통계 |
비율그래프, 경우의 수와 확률 |
규칙성과 함수 |
방정식과 비례식, 정비례와 반비례 |
문제해결력 |
해결방법 비교하기, 해결과정의 타당성 검토하기 |
Hanmath프로그램 |
새교육과정에 대한 이해, 스토리텔링 |
자기주도학습법 |
학습사이클, 학습플래닝, 시험전략 |
초등수학
지도사2급 |
수 |
큰수, 약수와 배수, 약분과 통분 |
덧셈과 뺄셈 |
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, 혼합계산 |
곱셈과 나눗셈 |
분수와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, 혼합계산 |
도형 |
각기둥과 각뿔·원기둥과원뿔의 성질, 입체도형 |
측정
|
원주율과 원의 넓이, 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|
Hanmath프로그램 |
수학교실특징, 학습구조(흐름), 스토리텔링 |
자기주도학습법 |
학습개념, 학습원리, 학습엔진 |
|
|
|
자격종목
및 등급 |
검정방법 |
검정과목(분야, 영역) |
주요내용 |
창의영재
수학지도사1급 |
필기 |
TC-math |
하노이탑, 펜토미노Ⅱ, 테트로미노, 숫자카드, 하트퍼즐,
장기·주사위, 에그퍼즐, 빌딩블럭 |
IC-math |
일반화 및 적용능력Ⅱ, 정보의 조직화능력Ⅱ 직관적통찰능력Ⅱ,
공간화 시각화능력Ⅱ, 과제집착력Ⅱ, 수학적추론능력 |
Hanmath프로그램 |
새교육과정에 대한 이해, 스토리텔링 |
자기주도학습법 |
학습사이클, 학습플래닝, 시험전략 |
창의영재
수학지도사2급 |
TC-math |
칠교판, 쌓기나무Ⅰ,성냥개비Ⅰ,지오보드Ⅰ, 창의조각, 도미노,
악마퍼즐, 퀴즈네르, 펜토미노, 쌓기나무Ⅱ, 패턴블럭, 소마큐브 |
IC-math |
추론과 판단능력, 일반화 및 적용능력, 정보의 조직화 능력,
공간화 시각화능력, 과제집착력, 직관적 통찰능력 |
Hanmath프로그램 |
수학교실특징, 학습구조(흐름), 스토리텔링 |
자기주도학습법 |
학습개념, 학습원리, 학습엔진 |
|
|
|
|
|
|
|